본문 바로가기
어떤 후기들

초코 시리얼 리뷰 (오레오 오즈, 코코볼, 코코팝스, 죠리퐁, 허쉬 초코 크런치)

by 닮은 2021. 3. 15.

최근에 시간이 없다보니 준비(.. 랄것도 없으니)도 편하고 설거지도 편한 시리얼을 자주 먹게 되었다. 일단 아침은 무조건 시리얼이고 원래 늦은 점심을 먹고 저녁은 안 먹는데 그걸 또 시리얼로 때워서 하루 종일 시리얼만 먹는 날도 있다. 간편하고 부담스럽지도 않지만 너무 달아서 고지혈증 걸릴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든다; 줄여야 하는데 대체할만한 간편식이 뭐가 있을까..
이렇게 너무 달아 걱정하면서도 그냥 시리얼은 잘 안 먹는다. 초코 시리얼을 주로 먹는다. 초코 시리얼은 먹을 때도 맛있고 다 먹고 나서 우유에도 초코맛이 나게 변해서 끝까지 맛있으니 일석이조!!!

초코 시리얼 중 가장 인지도가 높은 제품은 바로 오레오 오즈가 아닐까 싶다. 한국에서 유명(?)해진 이유 중 하나가 미국인의 소울 푸드인 오레오 오즈가 정작 미국에서는 판매가 중단 되고 한국 특산품(?)이 되어버린 것이 화제가 되어 그런 것 같다. 미국에서 크래프트의 포스트가 오레오 오즈를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었는데 사업 부진으로 포스트를 다른 회사에 매각하는 과정에서 시리얼을 접게 되었다. 그런데 한국의 동서식품은 오레오 오즈에 대한 라이센스를 크래프트와 포스트 양쪽 모두와 계약을 한 상태였기 때문에 포스트가 매각되어도 오레오 오즈에 관한 라이센스가 유효했기 때문에 계속해서 판매할 수 있었던 것이라고 한다. 지금은 미국에서도 비슷한 상품이 생겼지만 마시멜로가 없는 제품이라 완전 똑같지는 않다고...

https://coupa.ng/bTspQ5

오레오 오즈 시리얼

COUPANG

www.coupang.com




지금 인지도는 오레오 오즈만큼인지는 모르겠지만 한국의 80, 90년대 생들에게 오레오 오즈만한 소울 시리얼(?)은 아마 코코볼이 아닐까? 하지만..

https://coupa.ng/bTsuap

포스트 오곡 코코볼 시리얼

COUPANG

www.coupang.com

 

 

내 최애는 바로 코코팝스다!!! 코코볼은 이름처럼 동글동글한 공모양인데 코코팝스는 쌀모양다. 간단하게 말하면 쌀을 튀겨 초코를 입힌 형태라 할 수 있다. 이상하게 코코팝스는 마트에 잘 팔지 않아서 옥션이나 지마켓으로 사고 요즘에는 쿠팡으로 산다! 초코 시리얼 중에서 가장 초코 우유를 잘 만드는 녀석이다.

https://coupa.ng/bTsujH

켈로그 코코팝스 시리얼

COUPANG

www.coupang.com

 


죠리퐁 엄밀히 말하면 초코 시리얼도 아니고 시리얼도 아니지만 다들 많이 말아 먹었던 유사 시리얼(?)이라 할 수 있겠다. 죠리퐁 외에도 인디언밥을 시리얼 대용으로 많이 말아 먹었다.

https://coupa.ng/bTsupj

크라운 죠리퐁

COUPANG

www.coupang.com

 


하도 초코 시리얼을 많이 주문하다 보니 알고리즘이 이끌려 주문해 본 켈로그의 허쉬 초코 크런치 시리얼이다. 초코 쿠키 안에 하얀 우유 크림이 들어있는데 정말 달다. 아침에 먹기에는.. 아니 아침이 아니더라도 약간 부담스러울 정도로 달아서 개인적으로 비추한다. 겉에도 초코가 엄청 많이 발라져 있어서 손으로 만지면 티라미수 위에 초코 가루가 그러는 것처럼 손에 묻더라.

https://coupa.ng/bTsuvO

켈로그 허쉬 초코크런치 시리얼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