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리예

집에서 마라탕 만들기 (feat. 이금기 훠궈 마라탕 소스)

by 닮은 2020. 7. 3.

마라탕을 항상 사서 먹다가 이번에 만들어 먹어보았다. 만들었다고 하지만 사실 마라 소스 넣고 재료 넣고 끓인 것이 다다. 예전에 중국 당면 같은건 구하기 어려웠는데 요즘에는 이마트(쓱배송)에 다 있었다. 심지어 고수도 있다! 마라탕 소스는 오뚜기이서 나온 이금기 훠궈 마라탕 소스를 이용했다.

 


재료는 원하는 걸 넣으면 되는데 나는 브로콜리, 차돌박이, 배추, 버섯, 새우, 소세지, 두부, 푸주, 수정당면, 옥수수국수를 넣었다. 푸주, 당면, 옥수수국수를 조금 불려 놓는 것이 좋다. 1.5 리터에 소스 한봉지를 넣는데 그렇게 하니 좀 싱거워서 두반장을 좀 더 넣어주었다. 재료가 너무 많아서 못 넣었는데 이 외에도 어묵, 청경채, 숙주, 연근을 넣으면 정말 맛있다.

차돌박이, 소세지, 새우
버섯, 배추, 브로콜리를 넣고 한참을 끓이다가
푸주와 당면을 넣고 또 한참을 끓였다.
그리고 먹기 직전이 두부와 옥수수 국수를 넣었다.

 


실제로 끓여보니 브로콜리와 당면도 제일 마지막에 넣으면 될 것 같다. 푸주는 푹 끓여도 부드러워지기만 하고 잘 끊어지지 않았는데 쫄깃한 걸 좋아한다면 역시 마지막에 넣어 살짝만 끓여주는 것이 좋다. 포장해서 먹을 때 항상 옥수수 국수가 다 끊어진 채로 먹었는데 직접 해 먹으니 적당히 잘 익은 상태로 먹게 된 점이 좋았다. 고수는 한뿌리로는 부족해서 한뿌리를 더 넣었다. 고수를 아예 못 먹는 시절도 있었는데 요즘엔 고수를 안 넣으면 못 먹을 것 같다. 마라탕 가게에서 재료 담을때마다 비쌀까봐 부담스러웠는데 앞으론 오늘처럼 직접 해 먹어야지!!!

 

 
https://coupa.ng/bFmRd9

신웬 대용량 자른 건푸주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FmRmM

국봉 수정당면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FmRBs

진련화 옥수수면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