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리예

집에서 마라탕 만들기 (feat. 이금기 훠궈 마라탕 소스)

닮은 2020. 7. 3. 22:47

마라탕을 항상 사서 먹다가 이번에 만들어 먹어보았다. 만들었다고 하지만 사실 마라 소스 넣고 재료 넣고 끓인 것이 다다. 예전에 중국 당면 같은건 구하기 어려웠는데 요즘에는 이마트(쓱배송)에 다 있었다. 심지어 고수도 있다! 마라탕 소스는 오뚜기이서 나온 이금기 훠궈 마라탕 소스를 이용했다.

 


재료는 원하는 걸 넣으면 되는데 나는 브로콜리, 차돌박이, 배추, 버섯, 새우, 소세지, 두부, 푸주, 수정당면, 옥수수국수를 넣었다. 푸주, 당면, 옥수수국수를 조금 불려 놓는 것이 좋다. 1.5 리터에 소스 한봉지를 넣는데 그렇게 하니 좀 싱거워서 두반장을 좀 더 넣어주었다. 재료가 너무 많아서 못 넣었는데 이 외에도 어묵, 청경채, 숙주, 연근을 넣으면 정말 맛있다.

차돌박이, 소세지, 새우
버섯, 배추, 브로콜리를 넣고 한참을 끓이다가
푸주와 당면을 넣고 또 한참을 끓였다.
그리고 먹기 직전이 두부와 옥수수 국수를 넣었다.

 


실제로 끓여보니 브로콜리와 당면도 제일 마지막에 넣으면 될 것 같다. 푸주는 푹 끓여도 부드러워지기만 하고 잘 끊어지지 않았는데 쫄깃한 걸 좋아한다면 역시 마지막에 넣어 살짝만 끓여주는 것이 좋다. 포장해서 먹을 때 항상 옥수수 국수가 다 끊어진 채로 먹었는데 직접 해 먹으니 적당히 잘 익은 상태로 먹게 된 점이 좋았다. 고수는 한뿌리로는 부족해서 한뿌리를 더 넣었다. 고수를 아예 못 먹는 시절도 있었는데 요즘엔 고수를 안 넣으면 못 먹을 것 같다. 마라탕 가게에서 재료 담을때마다 비쌀까봐 부담스러웠는데 앞으론 오늘처럼 직접 해 먹어야지!!!

 

 
https://coupa.ng/bFmRd9

신웬 대용량 자른 건푸주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FmRmM

국봉 수정당면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FmRBs

진련화 옥수수면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