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떤 후기들

남양 무럭소망박스 (이른둥이 아기사랑 수 분유 단계 올리기)

by 닮은 2020. 4. 8.

27주생 이른둥이인 우리 애들은 가성비 좋은 남양 아기사랑 수를 먹고 있다. 원래는 매일 앱솔루트 본을 먹고 있었는데 분수토, 변비에 분유 정체기까지 같이 온 적이 있었다. 그때 남양 분유가 대체적으로 달달하다고 해서 분유를 바꿨는데 비슷하다 싶더니 언젠가부터 토도 안 하고 응가도 잘 하고 잘 먹게 되었고 그 후로 쭉 먹고 있다. 사실 분유 문제가 아니라 원래 신생아 때는 분수토를 자주 하고 변비도 오고 정체기도 오는데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해결되긴 하는 거 같다. 그때 우연히 분유를 바꿨을 뿐인데 단순히 분유 갈아타는 것이 너무 귀찮아 그냥 먹이고 있고 지금 2단계를 먹고 있다. 벌써 교정으로도 6개월이 넘어서 분유 단계를 올리려는데 월령보다는 몸무게가 중요하다고 해서 문의하기 위해 남양아이에 가입하고 아이를 등록하고 질문을 했다. 답변은 다음과 같다.

안녕하십니까?
남양아이를 방문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분유는 아기 월령에 따라 필요한 영양성분을 세분화하여 설계한것으로
아기 월령에 맞는 단계를 먹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다만, 출생 시 체중 2.5kg 이하의 저체중아 및 재태기간 37주 미만의 이른둥이의 경우에는
한국소아 발육표준치(2017년) 체중을 고려하여 변경하기도 합니다.
만 6개월 남아의 표준 체중은 7.9kg입니다.

하지만 체중은 제품 이용 시 참고하는 것으로
반드시 해당 체중에 도달할 때까지 기다리실 필요는 없습니다.
아기들의 현재 소화력에 큰 무리가 없다면 월령에 맞는 3단계를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참고로 단계 변경 시에는 윗 단계로 바로 바꾸어도 좋으나,
다소 맛이나 소화력이 민감한 아기라면 3~7일 동안
아기의 건강상태를 살펴보며 서서히 7:3, 5:5, 3:7의 비율로
섞어가며 바꾸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문의사항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남양유업 고객상담실(T.02-736-0872)로
문의 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결국 분유 단계 올리기도 시도해보고 아이가 적응하는 것에 맞춰서 진행하면 되는 거였구나. 그러고나서 며칠 후에 남양에서 택배가 왔다. 알고보니 아이 등록을 하면 아이 앞으로 “무럭소망박스”가 전달 된단다. 아이의 월령이 맞게 필요한 먹거리와 팸퍼스 기저귀 샘플이 들어있다.

 

개인적으로는 남양 불매중인데 불매라는 것이 참 그렇다. 불매 하고 싶지만 품질이 너무 좋을 수도 있고 대체 불가한 제품일 수도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불매로 인해 회사가 힘들어지면 그 회사에 고용된 직원들도 영향을 받게 되니 말이다. 아무쪼록 소비자뿐만 아니라 대리점주에게도 좋은 회사가 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