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떤 후기들

경기도 용인시 지역화폐 와이페이 사용처 가맹점 검색

by 닮은 2020. 3. 31.

https://search.konacard.co.kr/payable-merchants 

 

 

경기지역화폐 결제 매장 검색

지역별 사용처를 검색해보세요.

search.konacard.co.kr

 

용인에서는 출산하고 출생신고를 하면 지역화페인 와이페이로 1인 50만원씩 지원금을 준다. 우리는 쌍둥이라 백만원을 받았다. 되는 곳이 은근히 많다. 니큐 면회 다니는 두달 반동안 시온빵집, 유천냉면, 역전우동, 고봉민김밥 등을 먹으면 잘 썼다. 그 외에도 내가 좋아하는 주원초밥, 마왕족발도 사용 가능하다! 주변의 카페에서도 대부분 사용할 수 있어서 코로나 창궐 전 한달 동안에도 동네 카페를 열심히 찾아다녔는데 웬만한 개인 카페에서는 모두 사용할 수 있었다. 학원비로도 결제할 수 있고 산후조리원에서도 결제할 수 있다.

 

코로나 지원금을 지역화폐로 준다고 해서 최근에 핫해졌는데 그게 아니라도 연말 정산 소득 공제가 30퍼센트가 가능하기 때문에 안그래도 계속 쓰려고 생각했었다.

 

단점은 선정 기준이 매출 10억 이하이다보니 마트에서 쓸 수 없다. 정말 작은 단지내 동네 마트나 몇몇 편의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가맹점 검색이 너무 숨겨져 있는데 가맹점 검색하려고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찾아보면 가맹점 리스트 파일이 검색된다.. 2021년에 무슨 파일이란 말인가..

 

그런데 아래 주소에서 바로 찾을 수 있다!!! 용인시뿐만 아니라 경기도의 모든 시의 지역화폐 가맹점을 검색할 수 있다.

https://search.konacard.co.kr/payable-merchants 

경기지역화폐 결제 매장 검색

지역별 사용처를 검색해보세요.

search.konacard.co.kr

 

 

 

 
검색해보니 되는 곳이 꽤 많다. 대기업 가맹점은 안된다고 하더니 직영점만 그런건지 집앞 GS25 편의점에서도 되고 파리바게트 뚜레쥬르에서도 된다. 물론 앱에서도 검색할 수 있는데 나는 앱을 안 쓰기 때문에 위 주소를 즐겨찾기 해 놓고 사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