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떤 후기들

유방 초음파 및 조직 검사 후기

by 닮은 2017. 12. 12.

1. 건강 검진을 받았는데, 검진이 끝나지도 않았는데 갑자기 문진실로 가라고 해서 갔더니 조직 검사 꼭 하시라고 진료 의뢰서를 줬다.

2. 너무 건강해서 몰랐는데, 대학 병원같은 3차 의료 기관은 진료 의뢰서가 있어야 예약이 가능한 모양이다. 아무튼 진료 의뢰서와 초음파 검사 이미지 씨디를 받고 당일에 예약을 알아보았다.

3. 너무 건강해서 몰랐는데222 대학 병원에서 예약을 할 때에는 일반 전문의 선생님과, 교수님을 선택할 수 있다! 물론 교수님으로 예약하면 너무 많이 기다려야 한다. 나는 확진도 아니고, 일단 빨리 확인하는 것이 더 중요해서 일반 전문의 && 여선생님으로 예약하였다. 당연히 당일에는 스케쥴이 안됐고 가장 빠른 예약이 이틀 후였다.

4. 조직 검사 하라고 해서 마규ㅠㅠㅠㅠ 수술실 들어가서 마규ㅠㅠㅠ 막 초록색 모자 쓰고 마규ㅠㅠㅠ 하는 줄 알았는데 전혀 아닙니다 여러분. 정말 완전 리얼 헐 대박 1도 안 아픕니다!! 걱정 마세요!!!!! 그냥 상의만 탈의하고 수술실도 아니고 그냥 일반 진료실 같은데 들어가서 초음파 하는 거랑 똑같이 뜨뜻한 베드에 누워있으면 초음파를 한번 쓱 하다가 검사 하겠습니다 하고 시작합니다! 내가 한 검사는 총조직 검사로 자세한 것은 검색 고고.

5. 국소 마취를 하는데 일반 주사랑 비슷합니다. 근데 진짜 신기한 것이 마취 주사 맞고 나서 마취되는 동안 기다리지도 않고 바로 조직 검사 주사를 맞는데도 1도 안 아프다는 것!!! 그렇게 검사를 잘 마치고 왔다고 합니다.

6. 결과는 섬유선종이었고, 바로 제거 하지 않아도 되고 2년 동안 6개월 간격으로 추적 검사 하는데 중간에 없어질 수도 있고 또 이게 악성으로 변하거나, 악성이 생기는 체질이 아니라고 걱정하지 말라고 해주셨다 흑흑

7. 건강은 정말 건강할 때 챙겨야 하는 구나 하는 걸 깨닳았다. 다들 건강합시다 여러분.


(+) 실비 보험으로 거의 다 받았어요. 삼십몇만원 나온 것 같은데, 개인 보험, 회사 보험 이렇게 반반씩 해서 (잘 생각은 안 나는데) 28만원인가 받았어요. 실비 보험 있으신 분들 꼭 지급 받으세요!

(+) 6개월 지나서 두번째 조직 검사 하고 확인해봤는데요, 보험사 두군데서 받았고, 합쳐서 전액 다 받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