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떤 후기들

색상 안 맞는 쿠션 너무 밝은 쿠션 활용 방법 (살리는 방법.. 😂😂)

by 닮은 2023. 6. 16.

베이스 화장을 공들여 하는 편은 아니라 쿠션은 항상 23호로 구매했었는데, 최근에는 쿠션도 쿨톤용이 따로 나오고 있었다. 그래서 21호 쿨톤용을 구매해 봤다.

원래는 23호이지만 쿨톤/웜톤은 21호 이하로만 나와서 (21호 미만 잡..?😢) 헤라 블랙 쿠션 21C호와 라네즈 네오 쿠션 21C호를 구매했다. 오른쪽은 원래 쓰던 23호 스톤 브릭 제품이다.

여기서 하나 간과한게 있었는데, 바로 쿨톤용은 핑크 베이스라 더 밝아 보인다는 것이다. 안그래도 원래 23호에서 더 밝은 21호를 구매했는데 거기에서 더 밝아지니 톤이 안 맞는 건 당연했다.

심지어 같은 21C호 인데도 (심지어 심지어 같은 아모레 제품인데도!!) 네오 쿠션이 훨씬 밝다. 왜 때문이죠..? 체감상 19호.. 리필도 하나 더 있는데 유통 기한이 8월이라 다 쓸 순 없어서 일단 당근하고, 21N이나 23N으로 다시 구매할까 하다가!! 갑자기 파운데이션 샘플 받은게 떠올랐다. 그래서 21N도 넣고 23C도 넣고 23N도 넣고 17은 버리고 (사실 잘 기억 안 남 ㅎㅎ) 에센스 다섯 방울 정도 넣고 쉐킷쉐킷.. 하지 않고 그냥 스며들때까지 하루 정도 두었다.

⬆️ 이건 순정 21C호

⬆️ 22호(?) 웜으로 재탄생한 네오 쿠션

21C호가 잘 안 맞았던 이유는.. 나는 색조 자체는 쿨톤이 맞지만 (섀도우, 립은 확실히 쿨톤이 어울린다. 내 기준 쿨톤 웜톤 판단하는 간단한 방법은.. 웜톤이 쿨톤용으로 화장하면 촌스럽고 (aka. 꽃분홍) 쿨톤이 웜톤용으로 화장하면 누렇게 뜸 (aka. 누렁누렁)) 피부 자체는 극쿨이 아니고 어두운 편이기 때문이었던 것 같다. 다행히 목 색깔이 더 밝은 편이라 22호 밝은 상아색으로 베이스를 까는게 좋겠다. 어둡게 나오는 21호나 밝게 나온 23호, 그리고 요즘엔 22호가 나오기도 하니깐.. 그렇게 쿠션 알아보다 결국엔 10개 정도 샀다는 이야기 😂😂

그렇게 쿠션탑(?)이 쌓였다고 한다..


지성 피부이 여름에 쓰기 좋은 가성비 쿠션 추천!!
https://link.coupang.com/a/1fz1r

이니스프리 New 노세범 파우더 쿠션 본품 SPF35 PA++ 14g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