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18

오뚜기 뚜기네분식집 국물떡볶이 뚜기네분식집 떡볶이 중 국물떡볶이를 먹어보았다!! 뚜기네분식집 떡볶이는 오뚜기에서 출시한 분식 제품 라인인데 양은 2인분이 들어있지만 1인분씩 소포장 되어있고 무엇보다 상온에서 보관이 가능하며 유통기한도 길어 보관하기에 좋다. 처음 출시할때는 김말이도 있었는데 인기가 별로 없었던건지 그냥 내가 못 찾는건지 요즘엔 안 보이더라.. 아무튼 난 사실 국물 떡볶이를 그렇게 좋아하진 않는다. 국물 떡볶이는 떡볶이가 아니라 약간 매운 떡국 너낌 아닌가...??? 그래서 3가지를 다 샀지만 가장 나중에 먹게 되었다. 떡과 소스와 건조 어묵이 이렇게 1인분씩 알뜰하게 소포장 되어있다. 떡 1인분 양이 이 정도이다. 개인적으로 적지 않은 양이라고 생각한다. 떡은 쌀떡이고 한입크기이다. 물 300ml를 넣고 떡을 헹궈 넣.. 2021. 1. 29.
오뚜기 뚜기네분식집 라볶이 뚜기네분식집 떡볶이 중에서 이번에는 라볶이를 먹어봤다. 라볶이에는 오뚜기 라면사리가 들어있다. 상대적으로 떡은 적게 들어있는데 그래도 소스, 어묵, 떡이 1인분씩 제대로 소분되어 있다. 떡 양은 이 정도... 요즘엔 떡볶이 만들기가 라면 끓이기보다 더 쉽다. 물 400ml 넣고 끓으면 재료를 몽땅 넣고 떡과 면이 익을 때까지 끓이면 된다. 그런데 이렇게 했더니 남(의)편 말로는 떡은 딱딱한게 좀 덜 익은 것 같았다고.. 나는 쫄깃하게 맛있었은데 잘 익은 떡을 좋아한다면 면을 좀 더 나중에 넣으면 될 것 같다. 아마 만드는 방법도 면을 나중에 넣는 것으로 나와 있었던 듯...? 대충 만듭니다.. ㅋㅋㅋ 그 전에 먹었던 쌀떡볶이보다 미묘하게 조금 더 분식집 떡볶이 맛이 난다. 라볶이가 51:49 정도로 더 .. 2021. 1. 14.
16개월 아기 유아식/식판식 아이주도 이유식 (실패후기) 두달 전 즈음의 일이다. 이유식을 너무 안 먹었고, 사실 안 먹기만 하면 뭐 괜찮은데 의자에서 탈출하려고 해서 고민이었던 적이 있었다. 그래서 검색해보다가 아이주도 이유식을 하면 좀 먹는다는 후기를 보고 시도해본 아이주도 이유식.. 결론은 실패했지만 식판이 담긴 이유식이 예쁘고 아까워서 남겨본다. 고구마 파스타첫 식판식이었다. 유기농 동물 모양 파스타를 사용했다. 양파를 잘게 썰어 볶다가 으깬 고구마와 당근, 우유를 넣고 저어 소스를 만든다. 다 되면 면을 익혀 섞어서 완성한다. 4구짜리라 중간에는 튀밥을 뿌려주었다. 밥전, 구운 두부, 크루통식판식은 세끼 중에 점심에만 주고 아침, 저녁에는 그대로 후기(와 완료기 그 사이 어디쯤...) 이유식을 줬는데 아침에 남긴 이유식에 계란과 밀가루를 풀어 밥전을 .. 2021. 1. 12.
18개월 아기 유아식 식단 메뉴 치즈시금치계란밥먼저 엄청나게 간단한 계란밥을 베이스로 한 메뉴부터.. 물을 끓으면 시금치 한뿌리를 잘게 잘라 넣어 끓이다가 밥을 넣는다. 그리고 계란을 풀어서 계란탕 서타일로 끓여 완성한다. 그릇에 담고 치즈를 올리면 완성된다. 계란 + 치즈 조합으로 만들어서 아기님들이 싫어하는 경우가 한번도 없었다. 라따뚜이갑자기 라따뚜이가 먹고 싶어 재료를 샀는데 가지, 애호박, 토마토... 재료를 보니 애들도 먹겠다 싶어서 깍뚝 썰기로 해서 만들어드렸는데 결과는 대실패였다ㅠ 선둥이는 사실 편식 안 하고 먹는 편인데 후둥이는 호불호가 확실해서 싫은건 뱉어버린다. 이것도 먹자마자 뱉길래 고기가 큰가 해서 고기를 빼고 줘봐도 뱉는 것이 그냥 토마토 소스가 싫은 것 같았다.. ㅠㅠ 아무튼 이건 토마토, 애호박, 가지, 고.. 2021. 1. 10.
아기 인간화환 아기화환 할머니 생일 화환 만들기 (저퀄주의ㅋㅋ) 할머니 생신을 맞아 급하게 만든 아기 화한 💐 주문하는 것을 깜빡해서 토요일에 근처 모닝글로리 가서 재료 사고 당일 아침에 급하게 만들었다. 만드는 건 정말 별거 없지만 엄마가 여지간한 꽝손이어야 말이지.. 그래도 아기가 예뻐서 그런지 할머니가 많이 좋아해주셨다. 검색해보니 판매해도 될만큼 예쁘게 잘 만드시기도 하던데 일단 우리집에는 프린트도 없어서 손글씨로 썼다. 붓펜을 산다는 것도 깜빡했는데 다행히 집에 굵은 마카펜이 있어서 그걸로 썼다. A4 용지를 잘라 글씨를 쓰고 색상지를 덧댔다. 모닝글로리서 시트지를 마단위로 판다고 해서 그냥 투명 박스 테이프로 마무리 해주었다. 리본은 펠트지(부직포)로 만들었다. 길게 잘라 아래 위로 접어서 실로 묶은 리본 반쪽을 두개 만들어서 겹친 다음 얇은 펠트지로 묶어.. 2021. 1. 10.
플라하반 아이리쉬 포리지 오트밀 18개월 아기 간편 이유식/유아식 아기님들이 길고 긴 이유식을 끝내고 드디어 유아식을 먹게 되었다. 사실 배달 이유식 (아기숟가락) 먹이고 있어서 내가 할건 주문 잘 하고 받아서 냉장고에 넣는 것밖에 없지만 가장 큰 변화는 3끼를 해야한다는 것!! 아기님들이 아직 몸무게가 많이 나가지 않아서 후기 이유식 할때도 2끼만 하고 한끼는 분유를 먹였는데 여전히 몸무게가 늘진 않았지만 이제 어린이집도 가야 하고 저작 운동도 많이 해야 하지 않나 싶어서 과감하게 분유를 끊어버렸다. (사실 가장 큰 원인은 더 이상 젖병 못 씻어먹겠다!!!) 3끼를 다 먹이려니 그것도 만만치 않았다. 그러다 아침에 시리얼을 먹으면서 아기도 시리얼을 주면 참 편하고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검색해보니 역시나 아침에는 간단하게 토스트, 시리얼을 주는 엄마들이 많았.. 2021. 1. 9.
새해맞이 떡볶이 - 오뚜기 뚜기네분식집 쌀떡볶이 뚜기네분식집이라는 부제목(?)을 달고 있는 오뚜기 떡볶이가 있다. 이 제품들은 상온 보관 제품이고 1인분씩 소포장이 되어 있어서 냉장고가 없고 혼자 사는 자취생들에게 딱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냉장고가 있고 가족 넷이서 사는 나에게도 딱이다 🥰 종류는 라볶이, 쌀떡볶이, 국물떡볶이 이렇게 세 종류가 있다. 라볶이는 오뚜기 라면사리가 들어있고 쌀떡볶이는 (당연히) 쌀떡이, 국물떡볶이는 멸치 육수로 우려낸 국물 맛이라고 한다. 이번 새해를 맞아 쌀 떡볶이를 먹어보았다. 이렇게 1인분씩 소포장되어 있다. 남(의)편이 떡볶이를 싫어해서 이렇게 소포장 해주시니 감사할 따름.. 떡국 대신 먹은 거라 그럼 나이만큼 먹어야 하나? 생각했는데 이제 나이가 많아지니 벌칙 수준이다.. 떡 개수가 내 나이보다는 많았던 걸.. 2021. 1. 2.
마포 에스앤유 피부과 이소성 몽고반점 레이저 5차 2021년이 되었다. 레이저 치료 처음 시작할때가 작년 5월이었는데 이번이 벌써 5차 시술이다. 그 동안 애들은 걸음마를 떼고 유아식을 할 정도로 많이 자랐다. 저때만 해도 코로나 바이러스가 이렇게 심각해지고 길어질 줄은 몰랐지.. 코로나 영향도 있고 새해 첫 주말 이른 시간이라 그런지 가는 길이 하나도 막히지 않았다. 그런데 신영 지웰 주차는 여전히 헬이었다. 내려가고 올라가는 길 옆에도 주차를 가득 해놨으니 층 이동 하실때 조심하길.. 누가 저렇게 민폐 주차를 해놨나 했는데 알고보니 경비 아저씨 지도 하에 하는 거였다. 10시 좀 전에 도착해서 마취 크림을 발랐다. 아직 말귀도 못 알아듣고 훈육도 안되는 애들이라 마스크를 안 써서 유모차에 방풍 커버 씌우고 다니는데 오늘은 TV에 정신이 팔려서 그런가.. 2021.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