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55

도시락 일기 5월 수정 ​ 2018. 5. 21.
Migrating from Maven to Gradle 원문 메이븐에서 그레들로 마이그레이션 Making a case for migration 기능 비교는 여기서 그레들은 3.0 이후로 빌드 캐싱, 컴파일 회피(?), 개선된 점증적인 자바 컴파일러 등과 같이 더 빨리 빌드 하는 것에 많은 투자를 했다. 그래서 지금은 메이븐보다 2~10배 정도 빠르다고 한다. 더 많은 마이그레이션 케이스는 여기에서 살펴 볼 수 있다. Understanding the functional differences 그레들은 태스크 의존성 그래프를 기반으로 동작한다. 메이븐은 고정된 선형의 phases에 골을 추가하여 동작하는데, 이렇게 다름에도 마이그레이션은 쉽다. 빌드 스캔 웹 기반의 특정 빌드의 스냅샷으로 협업 디버깅 및 세분화된 성능 분석을 할 수 있게 해준다. 일단 메이븐 빌드.. 2018. 5. 10.
Spring Boot Gradle Plugin Reference Guide 원문 소개 스프링 부트 그레들 플러그인은 그레들에서 스프링 부트를 지원하고, 실행가능한 jar (또는 war 아카이브)를 패키징 하고, 스프링 부트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spring-boot-dependencies가 제공하는 의존성 관리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시작하기 buildscript { repositories { maven { url 'https://repo.spring.io/libs-snapshot' } } dependencies { classpath 'org.springframework.boot:spring-boot-gradle-plugin:2.1.0.BUILD-SNAPSHOT' } } apply plugin: 'org.springframework.boot' 별로 변화가 없는 것 같지만,.. 2018. 5. 3.
스프링 부트 3. Using Spring Boot 빌드 시스템, 자동 설정, 어플리케이션 실행에 알아본다. 원문 13. 빌드 시스템 의존성 관리를 지원하고, 메이븐 센트럴에 배포되는 artifact를 사용할 수 있는 빌드 시스템(메이븐이나 그레들)을 써야 한다. 의존성 관리 스프링 부트는 각 릴리즈 마다 제공하는 의존성 목록이 있다. 그래서 스프링 부트 버전만 설정하면 다른 의존성들은 버전을 명시할 필요가 없고, 부트를 업그레이드 하면 다른 의존성들도 자동으로 업그레이드 된다. 메이븐 starter parent를 상속받기 org.springframework.boot spring-boot-starter-parent 2.0.1.RELEASE 개별적으로 버전을 지정하고 싶을 때 Fowler-SR2 parent pom 없이 스프링 부트를 사용하기 org.spr.. 2018. 5. 2.
스프링 부트 2. Getting Started 원문 시작하기 시작하기. 8. 스프링 부트 소개 스프링 부트는 독립적인 프로덕션 수준의 스프링 기반 어플리케이션을 쉽게 만들수 있게 해준다. 9. 시스템 요구사항 스프링 부트 2.0.1.RELEASE는 자바 8(또는 9)과 스프링 프레임워크 5.0.5.RELEASE 또는 이상을 필요로 한다. 메이븐 3.2 이상 그리고 그레들 4에서 제공된다. 10. 스프링 부트 설치하기 spring-boot-*.jar를 클래스 패스에 포함시켜서 사용하며 된다. 자바 개발자를 위한 설치 지침 maven pom.xml에서 spring-boot-starter-parent를 상속받고 하나 이상의 stater를 의존성에 추가해준다. 4.0.0 com.example myproject 0.0.1-SNAPSHOT org.springf.. 2018. 5. 2.